윈도우10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찾기

안녕하세요 이상의 PC세상입니다 
블루스크린이란? 윈도우 기반 컴퓨터에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오류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한 번 즘은 다들 겪어 보셨을 텐데 대부분 블루스크린이 뜨게 되면 컴퓨터가 고장 나신 줄 아실 텐지만 블루스크린은 오류가 아닌 오류에 대한 원인을 알려주는 메시지입니다.

윈도우 10에 발생하는 블루스크린은 원인이 너무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이를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블루 스크린과 함께 표시되는 오류 코드로 어느 정도 문제가 생긴 부분을 확인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블루스크린이 발생하면 순식간에 떴다가 재부팅이 돼버리거나 강제적으로 종료가 되어 자세하기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오류 코드를 확인하셨어도 일일이 찾아야 되고 정확한 해결 방법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시간이 많이 소비가 되실 겁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여 블루스크린이 뜨는 원인과 쉽게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BlueScreenVIEW(블루스크인 원인 분석)
먼저 아래에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오류 분석을 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포터블(무설치)과 설치 파일 
중 편하신걸로 다운을 받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 - 포터블 / 두 번째 - 설치 파일)

bluescreenview.zip
0.06MB
bluescreenview_setup.exe
0.14MB


다음은 아래에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여 언어팩을 다운로드하신 후 앞서 다운로드하신 파일에 압축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한글 언어팩은 해당 페이지 아래부분에 위치해 있으며 'Ctrl+F' 키를 눌러서 'Korean'으로 검색하여 찾으세요.

https://www.nirsoft.net/utils/blue_screen_view.html

 

 

아래 화면처럼 압축을 푸신 후 같은 파일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포터블로 다운로드하여서 진행하였습니다.
이제 응용 프로그램 'BlueScreenVIEW' 더블 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동안에 블루스크린이 발생한 기록들이 조회가 되며  '버그 검사 문자열', '버그 검사 코드' 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해당 목록을 더블클릭하면 블루스크린 원인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루스크린이 뜬적이 없다 보니 조회가 안돼서 다른 이미지 파일을 가지고 왔습니다.


블루스크린 해결방법
마지막으로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찾으시려면 빨간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해당 목록에 마우스를 가져다가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검색 - 버그 검사 + 매개 변수1' 이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를 누르면 자신의 컴퓨터에 발생한 블루스크린 오류코드에 관하여 자동으로 해결방법이 검색이 되니 손쉽게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