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고장 증상 및 제조사별 수리(A/S)기간 정리

그래픽카드는 3D렌더링(3차원 묘사)과 2D그래픽을 가속해주거나 TV출력이나, 듀얼모니터(한 PC로 두개의 모니터를 사용)의 사용 등을 

가속화해주는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는데요. 내장그래픽카드와 외장그래픽카드가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내장그래픽카드는 메인보드 자체에 달려있는 카드이고, 외장그래픽카드는 말그대로 추가로 장착한 카드 입니다. 당연히 내부에 달려있는 그래픽카드보다는 외장그래픽 카드가 성능이 훨씬 뛰어납니다. 특히 최신 게임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외장그래픽카드가 꼭 필요하기도 합니다. 



조립PC를 구입할 경우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생겼을때 PC구입처에 문의를 하실텐데, 조립PC를 판매하는 업체들 대부분 1년 동안만 무상으로 A/S를 해주실겁니다. 허나 메인보드, 메모리, 파워서플라이 등 각각의 부품은 대부분 A/S가 3년이라서 제조사로 직접 보내면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럼 그래픽카드 고장 증상 및 제조사별로 A/S기간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내장그래픽이 아닌 외장그래픽카드 위주의 제조사 입니다.)


외장그래픽카드 고장 증상

1. 일반 인터넷 문서 작업시에는 문제가 없다가 3D 디자인이나 게임이 멈춰버리거나 꺼지는 경우

   (그래픽카드 쿨러에 이물질이 껴있거나, 그래픽 성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2. 리부팅 증상, 화면불 증상이 일어날 경우

   (그래픽카드를 분리하여 콘덴서가 파열됬는지 확인)

3. 비프음뒤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

   (그래픽을 분리하여 접지 부분을 지우개로 닦은 후 다시 연결 해보기)

4. 모니터 화면에 아무런 반응이 없을때

   (외장그래픽카드를 분리한 후 메인보드에 내장되어 있는 단자로 연결했을때 이상없으면 그래픽카드 불량)



각 제조사별 A/S 기간

제이씨현(GIGABYTE, MSI) : 무상3년 (쿨러AS는 6개월)  

이엠텍(XENON, ASUS, SAPPHIRE) : 무상3년 (쿨러AS는 XENON,SAPPHIRE 제품은 2년, ASUS제품은 3년)

갤럭시코리아(GALAX) : 무상3년 (쿨러AS 동일 3년) 

STCOM(ASUS) : 무상3년 (쿨러AS 동일 3년)

조텍코리아(ZOTAC) : 무상3년 (쿨러AS는 6개월) -> (2016.01.01일 이후 생산 제품부터 쿨러AS 3년으로 변경!)

웨이코스(MANLI, COLORFUL) : 무상3년 (쿨러AS는 1년)

아이노비아(inno3D) : 무상3년 (쿨러AS는 6개월) -> (2016.01.01일 이후 생산 제품부터 쿨러AS 3년으로 변경!)

디지탈그린텍(XFX) :  무상3년 (쿨러AS 동일 3년)

디앤디컴(PowerColor, GAINWARD) : 무상3년 (쿨러AS는 6개월)

 

그래픽카드를 A/S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포털사이트에 제조사명을 치시면 바로 홈페이지가 뜨실겁니다. 그리고 파손된 제품은 A/S가 안되거나 비용이 들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자세한 사항은 이용하는 부품의 제조사에 문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