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인터넷 속도 재대로 나오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상의 PC세상입니다.

기가인터넷이란? 현재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속도를 기가인터넷이라고 하는데요 당연히 속도가 빨라지는 만큼 기본 인터넷보다 이용금액이 더 비쌉니다. 한데 비싼 요금을 내면서도 기가 인터넷 속도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있으시더군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기가인터넷을 이용 중인 고객이 속도가 너무 안 나온다며 A/S를 신청했을 때 통신사 기사분들이 오셔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내 PC'에 마우스를 가져다가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목록 부분에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2. 아래 화면에 표시된 빨간 테두리의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주세요

 

3. 장치 관리자에 들어오시면 '네트워크 어댑터' 목록에 'Realtek PCle GbE..... '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들어가 주세요

 

 

4. 속성에 들어오셔서 고급 부분을 클릭하신 후 'Speed & Duplex' 부분을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혹시 영어가 아닌 한글로 써져있다면 '속도 & 이중'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실 겁니다.

값 수치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으실 텐데 '1.0 Gbps Full Duplex'으로 변경하신 후 확인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것 또한 한글로 되어 있으시다면 '자동 교섭'을 '1.0 Gbps 전이중'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2.0 Gbps' or '2.5 Gbps' 있으시면 더 높은 걸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은 기가인터넷 속도를 측정했을 때 정상적으로 나오는 수치입니다. 기가인터넷 쓰시는 분들이 한번 속도를 확인해보시고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신다면 제가 안내해 드린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그래도 해결이 안된신다면 이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 A/S를 받아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하러 가기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