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장점에 대하여


무료 업그레이드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10를 무료로 사용할 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런적은 처음인거 같다. 

윈도우10은 디바이스를 초기화해서 재설치하는게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업그레이드 하는것이기 때문에 간편하고 시간을 아껴준다. 무료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간은 7월 29일까지이며, 한번 업그레이드하면 영구적인 라이선스를 갖게 된다.



새로운 웹브라우저, 엣지

기존에 사용하던 익스플로러는 문제가 많아 었는데 이번 윈도우10에는 익스플로러가 아닌 새로운 웹브라우저 엣지가 추가되었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엣지는 초기 화면을 개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크롬처럼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다만 '액티브X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 많은 사이트가 아직 호환성 문제가 조금씩 있다. 그래도 윈도우10에 익스플로러11도 같이 있기 때문에 당장 크게 문제 될 건 없다.



개선된 기능

윈도우10의 시작메뉴는 윈도우7과 8.1을 합친거라고 보면 된다. 본적인 아이콘이 모던UI이고 자주 쓰는 프로그램과 웹사이트를 모아두는 공간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크기도 조절할 수 있고 아이콘 배치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 특히 4분할 레이아웃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뛰우고 작업을 할 수가 있다.




인고지능 코타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코타나는 음성이나 텍스트로 PC내에 있는 데이터 중 선호하는 정보를 먼저 보여주고 중요 정보나 일정을 알려줍니다. 코타나라는 이름은 '헤일로'라는 게임에서 유래되었는데 실제 게임속의 코타니의 목소리를 맡았던 성우가 음성을 녹음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업그레이드 된 오피스

업무를 볼때 빠질수 없는게 오피스 일것이다. 윈도우10에 맞춰 새롭게 태어난 오피스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필요없이 터치로 작업을 할 수가 있다. 파워포인트나 엑셀에서 터치만으로 원하는 서식이나 탬플릿, 스프레드시티를 만들수 있다. 



필요없는 패스워드

윈도우10은 패스워드 없이 지문이나 홍채, 얼굴 등의 생체 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다만 이를 위해서는 얼굴 인식을 위한 특수 카메라나 지문 익시기 등 윈도우 바이오메트릭 프레임워크(Window Biometric Framework)를 지원하는 디바이스가 필요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는 준비됐는데 안타깝게도 하드웨어가 아직 나오지를 않았다. 그래도 조만간 이를 활용한 제품들이 나온다는 전망이다.



뛰어나 보안

마이크로소프트는 보안 기능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고 하였는데,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통해 사용자 계정이나 데이터의 유출, 도용, 피싱, 악성 코드를 방지하는 등 정보 보호 기능을 더욱 강화되었다.

그리고 지속적인 보안 업데이트도 약속 하였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