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가입 신청하는 방법 정리


애드센스는 구글이 운영하는 광고 게재 사업 입니다.  광고주들이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하면 구글은 개인 사이트 및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하게 되고, 구글이 광고주로부터 일정 수익 이상을 받으면 광고를 게시한 사이트 운영자에게 광고료를 지급하는 방식이죠. 가입신청시 비용이 들어가는게 아니고, 광고만 게재해주면 소소한 수입을 안겨주니 블로그를 운영하는데에도 힘이 나실겁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가입 조건은 약간(?) 까다롭습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있는 것은 기본이며, 어느 정도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구글이 가입조건을 정확히 명시하지 않아서 좀 애매하지만 어느 정도로 블로그가 활성화가 되어야하는지 경험을 토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 기준

1. "포스팅 글이 많을 수로 좋다?" 물론 포스팅이 많을수록 좋긴하지만 알찬 내용으로 작성한 포스팅이 20~30개정도만 있어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2.  알찬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는게 좋다고 말해었는데, 그 알찬 내용이라는게 1000개 이상의 글자수를 의미합니다. 

3. 블로그를 하게 되면 카테고리를 만드실텐데,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없으셔야만 합니다. 그러니 쓸데없는 카테고리는 지우거나 2~3개의 포스팅을 넣어 주시길 바랍니다.

이정도로만 해주시면 별 문제없이 승인이 되실겁니다. 혹시 승인이 거절됬다는 연락이 오게 되면 포스팅 수를 더 늘려서 다시 신청해보시면 될겁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가입신청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래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 후 '지금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 가입 신청하러 가기


#구글 계정이 있으시면 바로 로그인 하시면 되고, 계정이 없으신분은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입력사항을 작성해 주시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가시면 되는데, 이메일 주소는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마지막 절차인데 방금전에 입력하신 메일주소로 인증 메일이 왔을 겁니다. 

인증 메일을 클릭하여 '애드센스로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여기서부터 애드센스 가입 절차입니다. '내 웹사이트'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근데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같은 경우 주소가 잘못됬다면서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신분은 작성하실때 'http://spople.tistory.com/' <- 이런식으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나중에 광고 수익이 생기게 되면 여기에 입력하신 주소로 배송이 되니 꼭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이메일 환경설정' 부분이 있는데, '제안사항'과 '뉴스레터'는 체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를 운영하는데에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이름 및 주소는 영어로 작성하는 것이니 주소 같은 경우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서 작성하시면 될겁니다.)


신청서 제출을 완료하셨다면, 1차와 2차로 나누어져 두번의 승인을 거쳐야 합니다. 1차 승인은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는가, 포스팅 글이 어느 정도 있는가, 컨텐츠의 내용이 적합한가 등을 검사를 합니다. 보통 신청서를 제출하면 10~20분 지나서 1차 승인 결과가 메일로 통보 됩니다.

1차 승인이 통과되면 2차 승인을 받아야 되는데요. 2차는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붙여넣기를 하시면 광고가 있는 자리는 2차 승인이 완료되기 전까지 빈 여백으로 표시가 되고, 실제 광고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2차 승인 결과는 보통 3~7일정도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 삽입 방법은 하단에 있는 '카테고리의 다른 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