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눈피로 방지해주는 프로그램(f.lux)


저같은 경우 컴퓨터로 일을 하다보니 장시간동안 모니터를 쳐다보게 되는데요. 오래하다 보면 깜빡거릴때 눈물이 나면서 아프거나 눈이 빨개지더라구요. 이러한 시간들이 계속 쌓이면 시력이 떨어지거나 안구건조증이 발생한다고 하던데 걱정입니다. 무슨 지압법을 하면 좋다던데 별로 효과있는것 같지는 않네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다가 'f.lux'라는 프로그램을 찾았는데 블루라이트를 차단 해주고 눈피로도 많이 풀어준다고 합니다. 



솔직히 처음 이프로그램을 몇시간동안 사용했을때는 먼가 불편하고 눈이 더 피곤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끄고 원래 상태로 돌렸더니 눈이 확 피곤해지더군요ㅋ 아마 여러분들도 처음 사용하실때는 좀 불편함을 느낄수 있는데요 몇시간만 사용을 해보시고 프로그램을 꺼보세요 그럼 바로 그 효과를 아실수가 있을겁니다. 그럼 이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봅시다.

먼저 아래 주소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악성프로그램이 아니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f.lux' 사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아래사진처럼 우측아래에 작은 창이 뜨실겁니다. 여기서 몇가지 설정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Ssttings' 클릭 후 'Change'을 클릭해주세요



현재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영어로 입력한 후 검색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이 하루의 시간에 맞춰 색상이 저절로 변하기 때문에 지역 설정을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한국에 사시는 분들은 시간차가 없기 때문에 그냥 서울로 입력하셔도 상관없으실겁니다. 지역 설정을 하셨다면 'OK'버튼을 클릭합니다.



전 화면으로 돌아오시면 아래 사진에 빨간색 테두리로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실내의 조명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옵니다. 3가지 종류의 조명이 있는데요 자신의 위치에 맞춰서 조명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Halogen : 할로겐 조명

Fluorescent : 형광등

Sunlight : 자연광



이제 자신의 취향에 맞게 모니터 색상을 정해주시면 되는데요 보시면 'Daytime', 'At night'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마우스로 움직여서 색상을 마쳐주시면 됩니다. 오른쪽으로 갈수록 색상이 밝아지고 왼쪽으로 가면 색상 누렇게 변합니다.

 Daytime : 아침부터 낮까지 색상

 At night : 저녁부터 새벽까지 색상


저같은 경우 날이 밝을때 모니터 색상도 최대한 밝게 설정하였고 날이 어두워지면 약간 어둡게 설정을 맞춰놨는데요 이렇게 설정해놓으면 시간대에 맞춰서 자동으로 색상이 변하게 되는 겁니다. 



'Transition Speeed' 부분은 색상이 변경되는 시간인것 같습니다. Fast(20초), Slow(60분) 두가지로 나눠는데 20초마다 색상이 시간에 맞춰 조절되는지 아니면 60분에 한번씩 색상이 조절되는지 하는 부분이것 같네요. 참고로 전 Fast로 설정해 놨습니다. 



빨간색 테두리 부분은 하루 시간을 표시하는 겁니다. 뽈록 튀어나온 부분이 아침부터 낮이고 움푹 드러간 부분은 저년부터 새벽까지 인것이죠 현재 제가 오후9시즘이라서 동그란 공 모양이 저 위치에 있는 겁니다. 저 공을 클릭해보시면 하루동안 변하는 색상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프로그램을 중지하고 싶으시다면 빨간색 테두리 부분의 네모박스를 체크만 해주시면 됩니다. 한번 1시간동안만 사용해보시고 프로그램을 중지해 보세요 차이가 많다는걸 금방 느끼실겁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