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게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영화 전송하는 방법


영화나 용량이 큰 동영상 파일을 상대방에게 보내고 싶어도 용량문제로 인해 보낼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이나 '라인'은 30초 이내의 동영상만 전송이 가능하고 메일이나 클라우드로 보내기에는 번거로움과 많은 시간이 소비가 됩니다.  USB로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해서 동영상을 넣어주는 방법이 있지만 상대방과 멀리 떨어져 있다면 무용지물 입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어플을 하나 찾았습니다.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용량이 큰 파일이나 동영상을 번거로움없이 보내고 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시간도 용량에 비하면 그렇게 많이 소비가 되지 않습니다. 바로 'Send Anywhere'라는 어플인데요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Send Anywhere 사용법>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만 파일을 보내실수가 있으시겠죠? 아래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여 해당페이지로 이동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다운로드 완료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 캡쳐화면처럼 창이 뜹니다. 여기에 동영상 파일을 하나 올려보겠습니다.

 

업로드 하실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옮기거나 상단에 'file' 버튼을 눌러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동영상 파일을 하나 올렸는데요 하단에 보시면 '바로보내기'. '24시간 업로드'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파일을 전송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전송할 파일이 업로드 될때 '바로보내기는' 상대방이 10분 동안 한번만 다운을 받을수 있고 '24시간 업로드'는 다운받을수 있는 보안키를 아는 사람 이라면 24시간 동안 누구나 파일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럼 저는 '24시간 업로드'로 파일을 올려보겠습니다.



파일이 업로드 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대략 1GB을 업로드 하는데 3~5분정도 시간이 걸리네요. 업로드가 완료 되면 상대방이 보안키를 입력해야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데 보시면 'N1C0KA'라는 문구가 보이실겁니다. 이게 보안키이며, 이걸 입력해야지만 상대방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거죠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한번 받아 보겠습니다. 먼저 '앱스토어' 에서 'send anywhere'를 검색하신 후 어플을 다운 받아주세요. 어플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 처럼 나오십니다. 



'받기' 버튼을 누른 후 아까 설명해 드린 보안키를 입력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ㅋ



# 참고 사항
1. 파일을 업로드할때 6자리 보안키가 바로 생성되는데, 업로드 하는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보안키를 입력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업로드 하신 후 바로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를 하세요

2. 용량이 큰 파일을 전송할수록 데이터를 어마어마하게 잡아먹습니다. 그러니 데이터 무제한이 아니라면 꼭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으실때이용하시길 바랍니다. 

3. PC, 템플릿, 스마트폰 등 인터넷을 이용 가능한 기기라면 파일을 보내거나 받기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파일을 업로드 해서 PC에서도 받을수 있고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폰으로도 전송이 가능한거죠 그리고 동영상 뿐만 아니라 사진, 문서파일 등 어떠한 파일도 전송가능 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사용법에 관한 pdf파일을 첨부해 드렸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help_ko.pdf


< 여러분의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