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추적어플 추천 합니다


요즘 세상이 워낙 험악하여 늦은시간에 혼자 돌아다니면 무척 위험합니다. 특히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율이 많더군요. 가족이나 애인이 갑자기 연락되지 않는다면 불안해지기 마련인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 위치추적어플을 미리 설치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안내할 위치추적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어플을 이용하여 추적하는것과 구글을 통하여 추적하는 방법입니다.


※ GPS 추적 어플

추적어플을 찾다가 처음에는 'life360'이라는 어플을 사용했는데 가끔씩 위치가 정확하지가 않아서 요즘에는 GPS 추적 어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기에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해서 좋네요. 다운로드 방법은 'play스토어'에서 GPS 추적이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바로 나옵니다.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이 뜨실겁니다.

위치추적을 하시려면 GPS가 필요한거 아시죠? GPS를 꺼놓았더니 켜달라고 메시지가 뜨더군요. 친구들 중 한명을 초대해 보겠습니다.



이제 친구가 초대를 수락하면 서로 위치추적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리고 한명만 추적이 가능한게 아니라 여러명 위치를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간에 이 어플을 사용하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또한 휴대전화추적, GPS 네비게이션 등 여러기능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수락해야한다는 단점이 있네요 



※ 구글 위치 기록

두번째 방법은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위치추적하는 방법입니다. 상대방의 구글 계정만 알고 있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위치추적 뿐만 아니라 그동안 방문했던 장소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https://maps.google.com/locationhistory <- 여기로 이동하여 로그인만 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어플을 사용할 필요없기 때문에 이 방법도 괜찮은것 같네요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