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 [파일첨부]


컴퓨터에서 하드는 운영체제를 담는 저장매체이며, 보조기억장치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이부품의 평균 수명은 25만시간 정도라고 하는데 저장공간 역할을 하고 있다보니 문제가 생기면 파일들이 다 없어져버리는것은 물론이거니와 컴퓨터를 할 수 없게 됩니다

하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발생하는 상황을 예로 들면 
'하드 디스크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되는 경우와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구가 뜨게 되는 경우  중요한 파일을 미리 백업을 해놓을수 있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 이지만 윈도우 진입이 안된다면 저장해놓았던 파일들을 다 날릴수가 있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씩은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하드상태를 미리 점검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안내해드릴 프로그램은 'HDD SCAN V2.0'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받으신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아래 캡쳐화면 처럼 나오실겁니다



'전체 / 부분 디스크 배드섹터 검사' 를 체크한 후 '다음' 눌러주세요



저같은 경우에는 SDD와 HDD 각각 1개씩 장착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C드라이브, D드라이브로 나눠져 있는거 보이시죠?
검사하실 하드를 선택한 후 '다음'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영역 검사하기' 체크후 진행합니다



이런화면이 나왔을때 바로 검사가 시작되는게 아니고 상단 왼쪽부분에 '검사'를 클릭하셔만 진행이 되시니 참고하세요




위에 캡쳐화면은 검사가 진행되고 있는 화면 입니다
검사시간은 HDD용량과 컴퓨터 성능에 따라서 10분~40분정도 소요가 되는것 같습니다
제 하드는 아직까지 문제가 없는것 같네요


만약 문제가 있다면 아래화면 처럼 빨간색으로 표시된부분이 나오게 되는데 색이 진할수록 문제가 많다라는 뜻입니다
배드섹터가 발견되신 다면 하드를 구입했던 회사에 연락하여 A/S문의를 하시거나 다른 하드로 교체를 해주셔만 합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