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저렴한 제품키 사용해도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이상의 PC세상입니다.

윈도우10에 관련된 자료를 찾던 중 우연히 윈도우10 정품 제품을 말도 안 되는 가격 3000원~5000원에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정품 가격이 200,000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렇게 가격이 많이 떨어졌나?"라고 생각만 했습니다. 하지만 Microsoft Store 측에서 판매하는 라이센스 보다  10/1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제품은 불법유통 제품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불법유통제품은 정식 업데이트 지원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며, 언제든지 라이선스가 차된될 수도 있습니다. 

 

왜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를 할수 있을까?

아직까지 정확한 루트를 찾지는 못했지만 베네수엘라 사태 때 사재기를 했거나 유통 과정 중 유출되어 판매되는 제품일 수가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사태 같은 경우는 환율 문제로 인해 윈도 정품을 환화로 단돈 4,000원에 구매가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렸듯이 정확한 루트가 아닌 점을 참고 바랍니다.

 

사용시 불이익이 생길수 있을까?

여러 후기를 보았지만 사용하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정품인증도 정상적으로 되고 간혹 라이선스가 풀리는 경우가 있다고는 하는데 대부분 오랫동안 아무 문제없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법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을까? 기업이나 판매자는 법적인 제재를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비정상적으로 윈도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기업들이나 비정상적으로 윈도를 설치해주는 PC판매자들이 있습니다. 사용자 역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이 제제를 받을 수 있는 요소가 있긴 하지만 한 번도 개인이 법적이 제재를 받았다는 애기는 아직까지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상업적인 목적으로 쓰는 기업이나 판매자보다는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 사용자에게 관대한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런걸 다 알고 있을까?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렇게 판매하는걸 다 아는데도 시장 점유율을 위해 개인 이용자는 그냥 묵인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업과 판매자와는 달리 개인 이용자가 구매한 시디키로 정품인증되었다면 불법 소프트웨어로 간주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윈도우 정품과 불법 구별법

1. 시스템 정보에서 정품인지 불법 유통 제품인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PC 폴더에 들어가셔서 빈공 백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속성' 목록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셔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2. 정품 스티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3. 박스에 붙어있는 COA(Certification of Authentication)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품의 경우 제조국가는 Made in Taiwan이며, 측면의 바코드의 경우, 정품과 불법 제품의 바코드 길이나, 숫자 글꼴이 다릅니다. 마찬가지로 불법 제품의 경우, 제조연월이 표기되어있지 않거나 정품과 글꼴이 다릅니다.

마지막으로 제품키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 키젠을 이용하여 인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도 사용하는데에 전혀 문제 없으시니 키젠을 이용하여 사용하실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PC /Window 10] - 윈도우10 정품인증 간단하게 하는 방법

 

윈도우10 정품인증 간단하게 하는 방법

더보기 윈도우10 정품인증 크랙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이상의 PC세상 입니다. 윈도우10을 이용하실때 정품인증이 되어 있지 않다면 수시로 정품 인증을 하라는 메세지가 뜨고 개인 설정 또한 기능

2sang.tistory.com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