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폐지, 12월 10일 부터

공인인증서 폐지에 관련하여..

공인인증서란?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공인 인증서라고 하며, 온라인 뱅킹, 증권거래, 인터넷을 통한 카드 결제 등등 금융업무와 전자계약 등을 할 때 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였습니다
1999년 전자서명법을 재정하고 공인인증서의 발급 및 관리의 체계를 마련하게 되면서 약 20년간 이 제도를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사용 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공인인증서로 인해 번거로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 있으셨을 겁니다.
저 또한 공인인증서로 인해 불편함을 많았는데요 마침내 공인인증서 제도를 폐기하는 법안이 국회의 본회의를 통화하게 되어 오는 12월 10일부터 폐지가 되게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 신원확인은 어떻게 하나?

12월 10일부터 민간 전자서명 업체들이 출시하는 다양한 인증 서비스로 신원확인이 가능해집니다.
그동안 전자서명을 받급받을 때마다 항상 짜증 나게 했던 액티브 엑스(X) 등의 포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간단하게 휴대전화나 계좌번호 만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한 공인인증서는?


앞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유효기간까지 사용을 하실 수 있으며, 유효기간 만료 후  발급되는 공동인증서도 민간 인증서 중 하나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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