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프로 cs6 한글판, 영문판 바꾸기


요즘 온라인을 통해 '프리미어 Pro cs6'을 배우고 있는데, 대부분 강의가 한글패치가 되어 있는 것보다는 영문으로 되어 있는 프리미어 Pro cs6로 설명해주다 보니 배우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마 이런점 때문에 공감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한글패치가 되어 있는 것을 영문으로 다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프리미어 Pro cs6가 설치된 폴더를 찾은으셔야 되는데요. 아래 경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C:\Program Files\Adobe\Adobe Premiere Pro CS6\AMT 



#'AMT'폴더에 들어가시면  'application.xml' 파일이 있으실겁니다. 이 파일을 약간수정을 하시면 되는데요


#수정하시기전에 'CTRL'를 누른상태에서 이파일을 바탕화면으로 옮겨주시길 바랍니다. 파일을 옮기는 이유는 'AMT'폴더 안에서 이 파일을 수정 할 경우 관리자 권환으로 인해 수정이 안될수 가 있습니다. 관리자 권환 설정을 변경하면 되지만 너무 복잡하니 잠시 파일을 바탕화면으로 옮기는 겁니다.


#이제 파일을 수정해야 하는되요. 마우스를 가져다대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메모장으로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아래 이미지 참고)


#여기서 'ko_KR'을 찾아 'en_US'으로 변경을 한뒤 저장을 해주세요

(키보드 'ctrl+f'을 눌러서 찾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정한 파일을 원래 있던 자리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영문으로 된 '프리미어 Pro cs6' 이용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다시 한글로 이용하고 싶다면 변경했던 'en_US'를 'ko_KR'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