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HDD, SSD) A/S기간 확인하는 방법


조립컴퓨터의 부품들은 고장이 났을때 각 제조사별로 무료 A/S기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이거를 모르고 새부품을 구입하시거나 동네 컴퓨터수리 업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맡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조립컴퓨터 구매할 경우 꼭 부품별로 A/S기간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컴퓨터 본체에는 여러가지 부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저장장치 역할을 하고 있는 하드디스크의 A/S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하드디스크 고장 증상
-컴퓨터를 사용하던 중 갑자기 멈추는 현상
-컴퓨터 사용 및 부팅도중에 블루스크린이 뜨는 현상 
-하드에서 소리가 유난히 크게 나는 현상
-배드섹터가 발견되는 현상

하드에 문제가 생기면 처리속도가 현저히 떨어지며, 저장해놓았던 파일들을 다 잃어 버릴수 있기 때문에 한달에 한번씩은 '배드섹터 검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점검하는게 좋습니다.

※ 하드디스크 제조사별 A/S 

삼성 SSD A/S기간 확인

WD(웬스턴디지털) HDD A/S기간 확인

Seagate(씨게이트) HDD A/S기간 확인

도시바A/S 홈페이지 (조회 사이트없음.. 전화 : 02-701-3133)

SanDisk  A/S기간 확인 (인텍앤컴퍼니)

SanDisk  A/S기간 확인
1.소이전자 - > 전화: 02 3272-3737~8 / http://www.soi.co.kr/
2.세아 샌디스크 수입총판 : 02)6348 - 8100 

OCZ A/S 정품 및 A/S기간 확인(아스크텍)

마이크론 A/S기간 확인 (대원CTS)

마이크론 A/S (아스크텍-왼쪽아래 정품확인칸있음)

ADTATA A/S 홈페이지 (디지탈그리고나 전화 : 02-6733-3598)

인텔 SSD 정품 및 A/S기간 확인



< 여러분의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