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loading player, 동영상 재생이 안될때


동영상을 보려고 했더니 'error loading player error loading player no playable sources found'라는 문구가 뜨면서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재생 가능한 소스가 아니기 때문에 동영상을 볼수가 없다는 뜻이죠 이러한 현상은 운영체제를 재설치하거나 브라우저를 바꿨을때 등 발생하게 되는 현상인데요. 특히 'jwplayer' 동영상이 이런 경우가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오랫동안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오다가 최근에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로 바꿧더니 'jwplayer' 동영상 재생이 안되더군요.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사이트 주소를 클릭하여 해당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이동을 하시게 되면 아래에 있는 화면이 나오실겁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분은 '시스템 플러그인'을 클릭하시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분은 '다른 운영 체제 또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까?' 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1단계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시고, 2단계는 이용하고 있는 브라우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마지막부분을 선택한겁니다.




옵션 부분을 보면 체크 항목이 있는데 이건 기타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설치할것인지 묻는것이므로 체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체크를 해지 하셨다면 '지금 다운로드' 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설치하시면 원활하게 동영상이 재생되는걸 확인하실 수 가 있으실겁니다. 

혹시라도 여전히 재생이 안되실 경우에는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 버젼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기타 의견이나 궁금한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시고,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클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