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지원 중단, 속이 시원하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내년 1월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옛 버전들에 지원을 중단 한다고 한다. 따라서 윈도우7 서비스 팩(SP)1 에서 IE 8,9,10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IE 11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면 기술지원과 보안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옛 버전들이 중단됨에 따라 한국은 상당한 타격이 될거라고 예상을 하는데, 아직 한국은 관공서, 금융기관 기업들이 옛 버전 IE와 액티브X를 많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으로 금융거래를 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액티브X가 지원되지 않으면 인터넷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가 없다. 예전부터 불편하다는 애기가 많이 나왔지만, 유독 한국에서만 액티브X를 계속 이용하고 있다. 반면 선진국에서는 웹브라우저 외의 잡다한 프로그램(액티브 X, .exe)들을 설치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 금융업체들이 '액티브 X'와 '공인인증서'를 포기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아래에 있는 동영상을 보시길 바란다. 시간없으신분은 41분~50분 사이를 보셔도 된다



※ 익스플로러를 고집하고 있는 한국

한국은 인터넷으로만 보면 최강국인 나라이다. 그런데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하는걸 보고 세계사람들이 많이 놀라워 한다. 왜냐면 세계사람들은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다른 웹브라우저를 많이 이용하는데, 익스플로러의 느린 속도와 많은 용량으로 인해 별로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한국은 액티브X의 호환성 문제 때문에 어쩔수 없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밖에 없다. 액티브X  문제도 한두가지가 아니다. 제한되는 것들도 많고 보안상에도 굉장히 취약한데, 이러한 이유로 마이크로소프트(MS)도 액티브X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도 액티브X를 없애면 되지 않나?" 그렇다 액티브X를 없애면 된다. 그렇지만 정부와 관공서들은 많은 교체 비용과 귀차니즘으로 인해 그동안 계속 미뤄왔다. 



※ 정부의 초래한 결과

관공서, 금융기업들은 옛 버전이 곧 중단 될 예정이라서 많은 우려를 하고 있다. 하지만 이건 자기들이 초래한 결과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예전부터 엑티브X를 사용하지말라고 알려왔지만, 자기네 이윤 목적으로 인해서 안일하게 대처한것이다. 그동안 그렇게 없애라고 애기들 했는데 안들어 쳐먹더니 참 샘통이다. 크롬을 이용하고 있는 나로서는 익스플로러가 없어져도 상관없지만 세계적으로 보안취약점으로 뽑히는 액티브X는 꼭 사라져야만 한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