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스크린(PrtSc) 바로 저장하는 방법


블로그를 하다보니 영상이나 이미지를 캡쳐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윈도우 캡쳐도구 보다는 프린트스크린을 더 자주 이용합니다. 전체화면을 한번의 버튼 클릭으로 캡쳐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헌데 프린트스크린은 한가지 단점이 있더군요. 바로 자동저장 기능이 없다는 점인데, 키보드에서 'PrtSc'버튼을 누른 후 그림판에 붙여넣기 해서 내용을 수정하고 저장을 해야만 합니다. 아주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찾던 중 'Clipboard Picture Saver'라는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이 응용프로그램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프린트스크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저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첨부

cps13.exe

아참 그리고 소프트웨어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파일첨부해서 올려드린적이 있는데, 간혹 악성파일 뿌린다고 막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절대 악성파일 포함된 프로그램을 보내거나 올린적이 없으며, 제가 직접사용해보고 소개해드린 프로그램들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Clipboard Picture Saver' 사용법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하실건데요. 파일을 받으신 후 실행을 시키시면 조그만한 창이 뜨실겁니다.

1번 부분 : 캡쳐를 했을때 자동으로 저장되는 위치를 입력한 곳 (직접입력하셔야 하는데, 'D:\캡쳐사진' 이런식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2번 부분 : 캡쳐 버튼을 누른순간 비프음 소리를 내게할건지 안할건지 체크하는 항목입니다. 


#설정을 끝마친 후 'Fomat'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조그만한 창이 하나더 열릴거에요


#저장되는 캡쳐사진의 파일 형식을 정하는 곳입니다. bmp보다는 JEPG를 많이 이용하니 이걸로 선택하시고, 퀄리티(Quality)는 100으로 마쳐주세요

(참고 : JPEG는 'Palette' 부분에서 '24bit' 밖에 선택이 안됩니다.)


이렇게 하시고 프린트스크린(PrtSc)버튼을 눌러보면 바로 자동저장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Cps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자동 저장도 되지 않으니 이점도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