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파일 만들기 방법 정리


토렌트란? 

P2P프로그램의 일종인데, P2P(peer to peer)는 사람들끼리 정보를 교환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일반 P2P프로그램은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직접 사이트에 업로드하고 필요로 하는 사람이 다운 받아가는 방식이지만 토렌트는 방식이 약간 다릅니다. 1명과 1명시 서로 정보를 나누는것이 아닌 수십명의 사람이 동시에 정보를 교환할 수가 있습니다. 쉽게 애기해서 다운로드하는 사람과 업로드하는 사람의 경계가 없고, 파일을 다운받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다운로드 속도도 점점 빨라지게 됩니다.

토렌트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무료P2P이기 때문에 외국과 정보를 공유하기도 좋은데요 토렌트 파일을 어떻게 만들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파일 목록에서 '새 토렌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파일추가'와 '폴더추가'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파일만 토렌트 만들것인지 아니면 폴더 자체를 토렌트 파일로 만들것인지 선택하는 건데요. 파일이 여러개면 '폴더 추가'를 클릭하여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자막이 있는 영화를 토렌트 파일로 만드려면 아무래도 파일이 두개이기 때문에 폴더로 하는게 좋겠죠?

제가 '한글 2010' 프로그램을 토렌트 파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폴더 추가'를 눌러서 원하는 폴더를 선택한 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만들기'를 누르시면 저장위치를 선택하라고 나오실겁니다. 위치를 저장해주세요 


#토렌트 파일이 만들어 지고 있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토렌트 파일을 '비공개' 또는 '암호화' 할 수 있다는점도 참고하세요


#완성되면 저장위치에 토렌트 파일이 만들어져 있을겁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댓글

이 글을 공유하기

Designed by JB FACTORY